교육

도교육청 교육국장 조성호·중등 출신 여성교육장 이요원

교감급 이상 전문직 353명·지방공무원 1,057명 승진·전보 단행

강원도교육청은 3월1일자 교감급 이상 교육공무원과 지방공무원에 대한 인사를 26일 단행했다. 교육공무원은 교육국장 1명, 교육국 과장 4명, 직속기관장 3명, 지역교육지원청 교육장 10명 등 353명이며, 지방공무원은 일반직 944명과 기능직 113명 등 총 1,057명이다.

본청 교육국장에는 조성호 학교정책과장이 승진 임용됐으며, 중등 출신 여성 교육장은 이요원 평창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이 발탁돼 양구 교육장으로 발령났다.

교육국 학교혁신과장에는 박을균 장학관이, 책임교육과장에는 지용식 장학관이, 교육진흥과장에는 김동근 춘천교육지원과장이, 창의진로과장에는 현원철 감사3담당 교육연구관이 임명됐다. 도교육연구원장에는 차주혁 원주교육과장이, 도교육연수원장에는 허병주 강릉고교장이, 유아교육진흥원장에는 지의자 유아교육담당 교육연구관이 임명됐다. 춘천교육장에는 고경식 인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원주교육장에는 정기현 원주고교장이, 태백교육장에는 김일종 삼척여고교장이, 평창교육장에는 장종대 교육연수원 교원연수부장이, 정선교육장에는 신공호 율곡초교장이, 인제교육장에는 이종찬 교육진흥과장이, 고성교육장에는 임채순 소양중교장이 각각 임용됐다.

지역공동체 추천 교육장 공모제 시행으로 관심을 모았던 영월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장기하 청령초교장이, 화천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정경균 도교육청 창의인재과 장학관이 부임한다.

민병희 교육감은 “현장에서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교육 중심의 정책을 실현하는 적임자를 임명 했으며, 지난 학기 강릉교육청을 초등 여성교육장으로 임용한 데 이어 이번 양구교육청은 중등 여성교육장을 임용하는 등 양성평등문화와 균형 있는 인사를 실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일반직 인사는 도교육연수원 총무부장에 이창호 강원교육과학정보원 총무부장을, 강원교육과학정보원 총무부장에 유창환 도교육연구원 총무부장, 도교육연구원 총무부장에 송영군 지방서기관(복직)을, 행정국 총무과에 노병준 춘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을 발령냈다.

황형주기자 victory@kwnews.co.kr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