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강원TP, WHX 두바이 방문…강원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강원테크노파크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린 WHX 참가기업인 바디텍메드㈜와 의료·바이오 분야 글로벌 협력 및 제조 AX (AI Transformation)를 선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강원테크노파크(원장:허장현)는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린 World Health Expo (WHX)에서 강원 AI 헬스케어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향을 모색했다. 사진은 셰이크 칼리파 전문병원을 방문한 모습.

강원테크노파크(원장:허장현, 이하 강원TP)는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린 World Health Expo (WHX)에서 강원 AI 헬스케어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향을 모색했다.

WHX는 전 세계 의료기기·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주요 기관과 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전시회다. 강원TP는 이번 행사에서 강원 공동관 참가기업들의 기술·제품 경쟁력과 글로벌 시장 반응을 점검했다. Dubai Science Park(DSP), Dubai Healthcare City(DHC) 등 핵심 기관과 현장 미팅을 통해 향후 실무 협의의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강원TP는 WHX Labs 참가기업인 바디텍메드㈜와 의료·바이오 분야 글로벌 협력 및 제조 AX (AI Transformation)를 선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바이오 기술의 글로벌 사업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도출하였으며, 도내 기업들의 제조분야 AI 도입을 이끌며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UAE 왕립 셰이크 칼리파 전문병원을 방문해 연계 가능성을 본격적으로 논의했다. 강원TP는 도내 기업(지오멕스소프트. 메쥬, 심스테크 등)이 보유한 AI 헬스케어 기술에 대해 병원 중심 의료현장 적용 방향을 제시하고, 분산형 임상 실증, 기술 검증, 의료기기·체외진단 제품 활용 가능성 등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