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이철규 의원, 4~5일 의정보고회 개최…“지역의 100년 미래 완성에 최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삼척, 정선, 태백, 동해 순으로 지역구 순회하며 개최
미래 산업 추진 상황과 주요 공약 이행 성과 등 공유

국민의힘 이철규(동해-태백-삼척-정선) 국회의원이 4일부터 이틀간 지역구를 순회하며 의정보고회를 갖는다.

4일 오전 10시 삼척문화예술회관을 시작으로 오후 2시30분 정선문화예술회관에서 보고회를 연다. 이어 5일 오전 10시 태백문화예술회관, 오후 2시 동해평생학습관에서 개최하며 주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이 의원이 22대 국회 개원 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국민의힘 강원도당위원장으로서 전개한 활동과 지역구 현안 사업 추진 현황, 지역의 미래 비전을 주민들에게 보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의원은 강원 영동권 30여 년 숙원 사업인 ‘삼척~영월 동서고속도로 건설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부터 폐특법 개정안 통과를 관철해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법정기념일인 ‘광부의 날'을 제정하는 등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 폐광지역 경제진흥 개발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와 12년 만의 강원랜드 영업장 확대 등 지역 미래 산업 추진 상황, 주요 공약 이행 성과를 설명한다.

이철규 의원은 “우리 지역이 새로운 미래 도약을 위한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는 만큼, 다양한 미래 먹거리 산업을 통해 산업 대전환을 도모하면서 활기찬 동해, 다시 뛰는 태백, 도약하는 삼척, 희망찬 정선의 미래 100년을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