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강원일보 ‘희망2026나눔캠페인’과 아름다운 동행

도모금회의 ‘희망2026나눔캠페인’ 동참
자선음악회 ‘아름다운 동행’ 수익금 기탁

강원일보사는 26일 본사 회의실에서 박진오 강원일보사장, 유계식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연말 개최한 '아름다운 동행 자선음악회'를 통해 모금된 성금 670여만원을 '희망2026나눔켐페인'을 진행 중인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박승선기자

창간 81주년을 맞은 강원일보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2026나눔캠페인’에 동참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눴다.

강원일보는 26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전달식을 열고 도모금회에 성금 673만1,184원을 기탁했다. 후원금은 자선음악회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마련됐다. 강원일보는 2009년부터 매년 연말 아름다운 동행을 개최하며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각계 인사들의 재능기부로 화합의 가치를 전하는 무대는 강원자치도의 대표적인 자선 공연으로 자리 잡았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강원일보의 2025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의 자선음악회 ‘아름다운 동행’. 강원일보DB

박진오 강원일보사장은 “각계각층의 참여와 재능기부로 마련한 성금을 희망2026나눔캠페인에 전달하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강원일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과 나눔을 전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유계식 도모금회장은 “강원일보가 매년 자선음악회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꾸준히 기여해주고 계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성금은 겨울철 도움이 필요한 도내 이웃들에게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모금회의 희망2026나눔캠페인은 오는 31일까지 이어진다. 26일 기준 강원 사랑의온도탑 나눔 온도는 86.4도로 기부를 원하는 이들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을 접수할 수 있다. 스마트폰 QR코드를 활용한 모바일 기부나 사랑의열매 홈페이지를 통한 간편결제 방식으로도 기부할 수 있으며, ARS·문자·카드 및 계좌이체 등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