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강원대, 예비 신입생 기초학력 강화 부트캠프 운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대 교육혁신본부는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춘천캠퍼스에서 ‘2025학년도 KNU 예비 대학생을 위한 기초학력 증진 부트캠프 ‘와樂(락)!’을 개최한다.

강원대 교육혁신본부는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춘천캠퍼스에서 ‘2025학년도 KNU 예비 대학생을 위한 기초학력 증진 부트캠프 ‘와樂(락)!’을 개최한다. 이번 부트캠프는 2025학년도 수시 모집 합격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예비 신입생들이 입학 전 학습 공백기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대학 강의 수강에 필요한 기초 학습 능력을 기르고, 학교생활 적응력과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KNU 신입생 예비학기제’와 연계돼, 수료생에게는 △기초 교양 교과목 1학점 인정 △수료 장학금 지급 △비교과 마일리지 적립 혜택이 주어지며, 팀 프로젝트 우수 발표자에게는 별도의 상금도 수여된다.

안종화 교육혁신본부장은 “이번 캠프가 예비 신입생들에게 대학 공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동기 및 선배들과 소통하며 학교에 대한 애정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입학 전부터 졸업까지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