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글로벌 워케이션 수도로 나아가는 속초시가 국내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인 ‘여기어때’와 협업을 통해 속초 워케이션을 새롭게 출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운영기간은 15일부터 오는 11월 28일까지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여기어때에 접속해 속초 워케이션 배너로 신청하면 된다.
2만원의 전용 숙박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강원관광재단에서 주관하는 강원방문의 해 프로모션과 연계해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속초시는 연속 숙박 쿠폰을 제공해 당일·1박 관광보다는 2박 이상 체류형 관광을 늘려 지역 내 체류기간과 소비를 모두 증가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도 진행한다. 시 직영 워케이션은 숙박비와 체험 콘텐츠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속초,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스마일리조트, 맘모스리조텔, HK리조트, 설악산유스호스텔) 총 8개 숙소에서 머무를 수 있다.
숙소별로 주중 2박3일 또는 3박4일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체험콘텐츠는 속초파워보트, 영랑호스토리자전거, 장사항 바다낚시, 바다서프, 설악워터피아, 설악케이블카, 아임낫볼더(클라이밍), 빛나르고(ESG활동) 등 총 8종이 운영되며, 1인당 1만5,000원 상당의 체험쿠폰이 제공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대표 여행플랫폼, 여기어때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에서 더 많은 근로자와 기업이 속초를 찾게 될 것”이라며 “다양한 인프라 확충에 집중해 속초가 글로벌 워케이션 수도로서 명성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