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1대 전반기 제9차 정기회가 21일 태백 매봉산 천상의 숲 치유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정기회 개회식에는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 17명 중 이한영 강원특별도의회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15명의 운영위원장과 김시성 도의장, 문관현 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 여중협 행정부지사,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태백시의장 등이 참석했다.
운영위원장협의회는 이날 제11대 후반기 회장으로 이숙자(서울)·이춘우(경북) 운영위원장을 각각 공동회장으로 선출했다.
강철호(부산광역시의회운영위원장) 공동회장은 “이번 강원특별자치도 방문은 천예의 자연 환경과 지역 특색을 직접 체험하며 지역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대한 논의를 더욱 실질적이고 생생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이철수(충남도의회운영위원장) 공동회장은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서로 다른 지방의특색과 해결해야 할 과제를 진솔하게 논의하고 의회와 민생, 자치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고민해 왔다”며 “이런 시간들이 실질적인 변화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한영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운영위원장은 “민족의 영산 태백산, 낙동강과 한강의 발원지가 있는 이곳 태백에서 머무르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시성 도의장은 “운영위원장은 소통하고 조율하는 중요하고도 어려운 자리”라며 “그동안 쌓였던 피로를 힐링하는 멋진 1박2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