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김진태 지사 “관광객 불편 송구…도청 콜센터 관광불편 신고전화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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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정 강원 찾아오시는 분들 불편 없도록 도민 다 함께 노력 호소
국번없이 120 도청 콜센터에 불편 신고하면 시·군에서 현장대응

“(휴가철)강원도에 많이들 오시는데 관광지에서 불편 사례가 있어 도지사로서 송구하고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최근 일부 관광지에서 불거진 불친절 논란 등에 유감의 뜻을 표명하며 도민들이 다 함께 노력하자고 호소했다.

11일부터 전국 최초로 도청 콜센터(120)를 ‘관광불편 신고센터’로 전환·운영한다.

김 지사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광역시·도 민원 접수 콜센터인 120을 누르고 관광지 불편 사항을 신고 하실 수 있다. 해당 시·군에 즉시 신고내용을 보내 읍면동사무소에서 직접 현장을 확인하고 결과까지 민원인에게 통보하겠다”면서 “청정 강원도를 찾아오시는 분들이 앞으로는 불편을 겪지 않도록 우리 도민들이 다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호소드린다”고 밝혔다.

관광불편 신고는 도청 콜센터는 물론 강원도 관광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콜센터(1330) 및 홈페이지, 시군별 관광안내소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할 수 있지만 도청 콜센터를 통해 보다 신속히 처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국번없이 120을 누르고 관광지 불편사항을 신고하면 도 담당부서, 시군,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동시 전달되며 담당직원이 현장대응 후 처리 결과를 신고자 통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도는 향후 신고 건수 급증 시 전문인력을 추가 배치하고, 도와 시·군, 관광 유관기관 홈페이지에 ‘관광불편 신고센터’ 배너를 게재해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축제장과 해수욕장의 바가지 요금 근절을 위해 지난 6월 동해안 6개 시·군 해수욕장에 첫 도입한 큐알(QR) 코드 기반 ‘바가지요금 신고 시스템’을 하반기 주요 축제에서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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