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의정소식] 태백시의회 2025년 8월 6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백시의회(의장:고재창)는 6일 의원간담회를 열고 스포츠과 등에 대한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태백】태백시의회는 지난 6일 의원간담회를 열고 스포츠과 등에 대한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고재창 의장은 "어르신 버스 무료 이용 지원 조례안과 관련 지원 대상을 70세 이상으로 규정했는데 의회에서 당초 검토한대로 지원대상을 65세 이상으로 확대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재욱 부의장은 "스마트경로당 운영 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프로그램에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심창보 의원은 "폐광지역 개발기금 중장기 계획에 있는 사업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 추진 과정에서 협의할 사항이 생기는 경우 의회와 적극 소통해 달라"고 말했다.

정연태 의원은 "우리 시가 전국적인 스포츠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숙박 시설 확보, 인프라 확충 등의 실질적인 문제해결에 먼저 집중해 달라"고 촉구했다.

최미영 의원은 "폐광지역 개발기금 중장기 계획에 사업들이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는 만큼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사업 계획 수립 및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밝혔다.

홍지영 의원은 "현재 실시설계용역이 진행중인 만큼 기본구상 진행 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구체적인 사업 계획수립에 적극 반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경숙 의원은 "철암 지역에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해 광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소를 즐길 수 있도록 실시설계용역 과정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