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1TV 인간극장(28일 오전 7:50)=누구나 건강하게 천수를 누리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 그런데 여기 입만 열면 “어서 가야 하는데, 왜 안 가나 몰라” 하고 하소연하는 어르신이 있다. 올해 아흔아홉 번째 여름을 맞는 조성임 할머니. 그런데 나이가 무색하게, 기력도 짱짱하니 목청도 좋으시다. 그 곁에서 제발 좀 쉬시라고 읍소를 하는 한 사람이 있으니 바로 막내딸, 유홍실씨(62)다. 어머니의 99세 생신을 맞아, 가족 모두 한자리에 모인 날에 홍실씨는 그동안 쌓아왔던 엄마에 대한 기록을 선보인다.
▣G1 SBS 애니갤러리(28일 오전 10:30)=인간과 사랑에 빠진 생명의 신이 사랑의 형태를 몰라 고난을 겪고 도움을 청하는데. 이연지 감독의 ‘사랑은 어떻게 생겼나요?’를 함께한다. 한편 체중감량을 위해 야옹 헬스를 찾은 뚱보 고양이가 가혹한 트레이닝에 탈출을 시도하는데! 박예정 감독의 ‘고양이 운동장!’도 함께 만난다. 박 감독과 함께 뚱보 고양이 콩이의 탈출이 말하는 영화의 핵심 메시지는 무엇일지! 이어 전우주적인 러브스토리로 돌아온 한지원 감독의 화제작 ‘이별에 필요한 것은’. 한창완 세종대 교수와 함께 넷플릭스가 제작한 한국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기를 들여다 보자.

▣MBC 푹 쉬면 다행이야(28일 밤 9:00)=자아가 있는 골반! 자유자재의 어깨! 그물 올리면서도, 칼질하면서도 둠칫둠칫 춤과 노래가 끊이지 않고 바다 위에서도 조리대 위에서도 흥이 폭발한다. 무아지경으로 귀마도 퇴치할 듯한 춤선을 보여주며 모두가 흥에 달아올른 그때. 갑자기 다급해진 일꾼들? 베일에 싸인 누군가가 다가오고 흥꾼들은 깜짝 놀라게 하는데. 이분이 왜 무인도에서 나와! 붐이 깜짝 초대하고 흥꾼들을 깜짝 놀라게 한 VVVIP 손님의 정체는 누구일지 무인도로 함께 떠난다.
▣EBS 한국기행(28일 밤 9:35)=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자극적이 콘텐츠로 시끄러운 세상, 그 누구도 아닌 나에게 위로와 힘을 주는 ‘무해’한 여행길을 함께 떠나보자. 충청남도 금산에는 산의 능선을 따라 이어진 ‘술래길’이 있다. 칠백의총부터 금성산 꼭대기까지 이어진 길로 솔잎 향에 흠뻑 젖어 걷다 보면 가슴이 뻥 뚫리는 정상의 풍경도 볼 수 있다. 느긋하게 쉴 곳을 찾아간 곳 금산의 대표 힐링 명소인 신안사이다. 푸른 잔디마당을 가진 고즈넉한 절은 몸과 마음이 모두 편안해지는 곳.주지 스님과 함께 신안사를 지키는 특별한 존재가 있다는데! 홀로 떠난 금산에서 찾은 진정한 힐링이 찾아온다.

▣tvN 우리는 잉꼬부부가 아닙니다(28일 오후 8:00)=잉꼬부부가 이번주에는 노필터 독설가 아내와 자유영혼 몸짱 남편으로 변신했다. 속옷만 입고 턱걸이는 기본! 김종국을 꿈꾸는 60대 몸짱 남편의 노출 본능에 아내가 참다참다 폭발했다. 처가 도움으로 투자한 사업 실패 후 모든 걸 다 잃은 남편은 365일 운동에 빠졌다. 애착 아이스박스에 식단을 챙겨다니며 유별난 루틴을 갖고 있는데. 아내는 입만 열면 마라맛팩트 폭격을 날리며 독설을 날린다. 이 살벌한 부부 디스전의 결말을 함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