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 소재 시니어테크 스타트업 ㈜소나버스(대표:이수진)의 자체 브랜드 성인용 기저귀 ‘보듬(BO DUME)’이 세계 최대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에 공식 입점했다.
보듬 기저귀는 팬티형, 속기저귀(패드형), 위생깔개매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입는 사람과 입히는 사람 모두를 위한 제품’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기획 초기 단계부터 10년 이상 현장 경험을 가진 간병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실제 요양 현장에서 관리자와 사용자가 직접 겪고 있는 불편사항을 개선해 제품에 반영했다.
보듬 기저귀 팬티형 제품은 타사 제품과 달리 쉽게 찢어지지 않아 편하게 교체가 가능하며 착용감이 좋다. 속기저귀는 엉덩이까지 흡수면적을 넓혀 이중, 삼중으로 덧대지 않아도 되고 얇지만 흡수력이 좋아 활동 시 불편함이 적다. 깔개매트는 침대나 의자 등에서 밀림을 방지하고 교체할 때 잘 찢어지지 않아 요양 시설에서 활용도가 높다. 제품의 봉제선이 까끌거리지 않고 마찰감이 적어 장시간 착용 시 피부 자극을 줄여준다. 현재 보듬 기저귀는 소나버스의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을 통해 국내 일반 소비자 및 보호자, 요양기관 등에 판매되고 있다.
㈜소나버스는 춘천ICT벤처센터에 본사를 두고 하이브리드형 보행 보조차 등을 개발하고 있는 고령친화제품 연구소기업이다. 이번 알리바바닷컴 입점을 통해 해외 요양기관, 해외 도소매 유통사 등 글로벌 B2B 파트너사와의 접점을 확보하게 됐다. 이번 입점은 단순한 온라인 상품 등록이 아닌, 2023년 소나버스가 알리바바 본사 초청을 받아 현지 담당자들과 직접 상담을 진행한 성과다. 또 고령화 가속화가 진행 중인 아시아 및 중동, 동유럽 시장 진출도 계획 중에 있다.
소나버스 이수진 대표는 “보듬 기저귀는 간병 현장의 반복적인 피로와 불편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라며 “알리바바닷컴 입점을 시작으로, 한국형 시니어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B2B 수출 채널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