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강원형 방산 육성 방안 논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특별자치도 강원 방산육성 유관기관 협의회

◇강원특별자치도 강원 방산육성 유관기관 협의회가 지난 23일 강원대 미래도서관 대회의실에서 정광열 경제부지사 주재로,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강원테크노파크, 강원대 등 15개 공공 및 연구기관이 참석해 강원특별자치도의 방위산업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23일 강원대 미래도서관 대회의실에서 ‘강원 방산육성 유관기관 협의회’를 갖고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민·관·학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협의회는 정광열 경제부지사 주재로,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강원테크노파크, 강원대 등 15개 공공 및 연구기관이 참석해 강원특별자치도의 방위산업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참석 기관들은 향후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강원형 방산 중점사업을 공동 발굴해 지속 가능한 협력 구조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또 공공기관 대상 도 전략산업과 국방전략기술이 연계된 도내 기업 성장지원과 민간 기술교류, 국방분야 R&D 지원 방안에 대해 기관별 협조를 요청했다.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경남·창원 등 방산 선진지에 비해 민간 방산역량이 취약한 강원자치도에선 지역 혁신기관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도는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우수한 민간 기술과 아이디어가 국방분야에 실질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기반으로 강원형 방위산업 생태계를 단계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