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17일~18일·24일~25일 국내 최대 규모의 ‘댕댕트레킹’ 개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는 17일~18일과 24일~25일 ‘댕댕 트레킹’을 개최한다(지난해 행사 모습).

【정선】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는 17일~18일과 24일~25일 ‘댕댕 트레킹’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댕댕트레킹’은 과거 석탄을 나르던 운탄고도 하늘길에서 펼쳐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견 동반 축제다.

참가자들은 반려견들과 함께 고원 숲길 풍경을 감상하며 트레킹을 즐기고, 하이원의 랜드마크 운탄고도 케이블카로 해발 1,340m 하이원 탑에 올라가 백두대간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와 함께하는 북콘서트와 포토타임, 마운틴 잔디광장에서는 목줄 없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댕댕프리존’도 마련돼 있다.

축제기간 중 인근 고한구 공탄시장과 협업해 진행하는 ‘고한구 공탄시장 댕댕이 콘테스트’도 병행한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행사기간에 전국에서 1만여명의 반려인들과 2,000여마리의 반려견이 모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댕댕트레킹을 통해 하이원이 반려동물 친화 리조트로 거듭나는 동시에 운탄고도와 연계한 고원 산림관광 콘텐츠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