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뿅뿅 지구오락실3(16일 오후 8:40)=토롱이 쫓아 아부다비 시내로! 본격적으로 신분 숨기기 대작전이 펼쳐진다. 중동 메이크업과 현지 의상까지 완벽하게 세팅한 지락이들이 아부다비 시내에 잠입한다. 토롱이가 맛본 24K 금커피를 찾아 8성급 호텔로 향하는 여정을 떠난다. 이어진 왕좌의 게임 줄줄이 말해요. 정답을 맞힌 단 한 명만이 식사할 수 있다는데. 보일링 시푸드가 쌓여 있는 가운데 개인전으로 돌아온 게임. 빠른 속도와 오답의 압박 속에서 먹방 부스트를 올리며 게임을 진행한다.
▣KBS 1TV 독립영화관(16일 밤 11:30)=이미랑 감독의 ‘딸의 대하여’가 찾아온다. 요양보호사인 엄마와 딸 그린. 그린은 독립하고 싶지만 경제적 여유가 없다. 결국 그린의 동성 연인 레인과 함께 엄마 집에 들어와 살게 되고 셋의 불편한 동거가 시작된다. 영화는 표면적으로 정상가족을 고집하는 엄마와 성소수자인 딸, 그녀의 동성 연인과 무연고 치매 노인 등 소수자와 약자를 내세운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다양성이 인정되지 않는 사회, 차별과 불평등, 세대와 젠더 갈등, 폭력과 혐오가 넘쳐나는 시대에 결국 내가 아닌 누군가를 이해하는 것은 가능한 것인지 묻는다.우리 시대에 가족의 의미가 무엇인가 질문한다.

▣MBC 나 혼자 산다(16일 밤 11:10)=여느 때와 다름없는 장우의 먹성 좋은 식탁에 특별한 손님들이 함께했다. 한창 바쁜 배우 려운과 글로벌 대세돌 스트레이 키즈 리노가 방문한 것! 86년생 장우와 98년생 리노, 려운은 호랑이 띠동갑 삼형제로 오늘은 ‘호랑이가 소 잡는 날’! 장우가 직접 동생들을 위해 횡성까지 가서 한우를 잡아왔다. 형이 준비한 소고기로 호랑이 기운이 제대로 차오른 세 형제. 동생들이 준비한 특별한 선물에 이어 식후 운동까지 함께하며 돈독해져가는 우정을 나눈다.
▣EBS 명의(16일 밤 9:55)=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기본 조건은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는 것이다. 그런데 싸는 게 심상치 않다면? 혈변을 보거나, 변비가 있거나, 변이 가늘거나, 변을 본 후에도 또 보고 싶은 느낌이 든다면 한 번쯤 직장암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대장은 결장과 직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중 항문으로 곧바로 이어진 길이 바로 직장이다. 직장암은 대장암 중 약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장암보다 까다로운 암인 이유는 항문과 가깝기 때문이다. 따라서 환자들은 암의 완치 문제뿐만 아니라 항문을 살릴 수 있을지의 기로에도 놓이게 된다. 직장암 완치와 더불어 항문을 살리는 법을 함께 본다.

▣OCN 마이너리티 리포트(16일 오후 1:30)=2054년 워싱턴, 범죄를 예측해 범죄자를 단죄하는 최첨단 시스템 프리크라임은 시민들을 지켜주는 존재다. 이 시스템은 범죄가 일어날 시간, 장소, 범인까지 미리 예측해 특수 경찰이 예비 범죄자들을 체포한다. 프리크라임 팀장인 존 앤더튼(톰 크루즈)은 미래의 범죄자를 추적해내는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프리크라임 시스템은 앤더튼이 누군가를 살해하는 믿을 수 없는 살인을 예견한다. 앤더튼은 음모를 파헤치기 위해 미래의 피살자를 찾아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