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의회가 상임위원회별로 현지 시찰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정책 현안을 직접 점검하고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취지다.
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문관현)는 9일 서울 관악구, 마포구에 위치한 강원학사와 농수특산물진품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강원학사에서는 학사생들의 생활 환경과 시설 노후화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도의회 차원에서의 예산확보 및 운영 효율성 증대 방안을 논의했다. 농수특산물진품센터에서는 공유재산 무상 사용이 도 공공재산 관리 측면에서 타당한지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
문관현 기획행정위원장은 “강원도민의 생활과 직결된 현안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최규만)는 9일 홍천소방서와 홍천경찰서를 찾아 지역 소방·치안 관련 주요 성과를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특히 홍천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의 영남지역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한 성금 모금 활동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10일에는 홍천 수타사를 방문해 산불 발생 시 문화재 보존 방안에 대해 관계자들과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최규만 안전건설위원장은 “이번 현장 방문을 계기로 강원특별자치도의 재난을 예방하고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