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가 도박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재정 및 법률 지원에 나섰다.
강원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는 지난 27일 도내 도박 문제로 인한 경제적·법적 어려움 해소를 위한 ‘재정·법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도박과 함께 겪게되는 다양한 재정 및 법률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가 맞춤형 자문이 제공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신용회복위원회와 변호사노진호법률사무소가 참여해 △신용관리 △신용회복지원제도 △개인회생 및 파산 △불법사채 및 추심 대응 방안 등 실생활에 밀접한 주제를 다뤄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문가와의 맞춤형 자문을 통해 참가자들이 개별적인 고민을 나누고 구체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재정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많은 도움이 됐다”, “어려운 법률 용어를 쉽게 설명해 이해하기 쉬웠다”고 전했다.
강원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는 도박 문제 예방 교육과 상담, 치료 및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관이다.
박병선 센터장은 “이번 세미나가 도박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의 건강한 삶을 돕겠다”고 밝혔다.
강원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는 국립강릉원주대 산학협력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도박문제 당사자와 가족 누구나 △전화 1336(국번없이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 등을 통해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