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강원교육청 디지털 수업혁신 본격화 … 강원에듀테크박람회서 최종 AIDT 공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교육청,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최종 검정심사 완료 따라 수업혁신 본격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신경호)은 최근 교육부의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AIDT) 최종 검정심사 완료에 발맞춰, 에듀테크와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혁신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먼저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원주국민체육센터에서 ‘2024 강원에듀테크박람회’를 열고, 최종 검정심사를 통과한 AIDT를 공개한다. 이 자리에서 700여 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수도 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디지털 인프라의 안정적 활용을 위해 ‘지역거점 테크센터’ 9곳을 중심으로 1차 점검을 이달 내 완료하고, 2025년 2월까지 3단계 점검과 기능개선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앞서 도교육청은 올해초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 47교를 선정해 에듀테크와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혁신을 촉진해왔다. 이와함께 도내 213명의 교실혁명 선도교사를 양성해 디지털대전환 시대 전환의 중심 강사로 활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교육과학정보원을 통해 원격연수를 상시 운영하고, 교육연수원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연수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도교육청은 AIDT가 지식정보기술을 활용한 학습지원 소프트웨어, 즉 교과서로 활용될 때 지역 및 학교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확충 및 교원연수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홍명표 미래학력담당관은 “디지털대전환 시대에 기술이 교육의 촉진제가 되어 강원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열린 2023강원에듀테크박람회에 참가한 업체의 VR·AR 활용 수업 장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