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강원 반도체 포럼이 29일 오전 10시30분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강원일보사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원주시, 원주시의회, 송기헌 국회의원, 박정하 국회의원, 강원테크노파크,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연세대 미래캠퍼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등이 후원한다.
지난해 ‘강원 반도체를 시작하다’를 주제로 제1회 반도체 포럼을 주최한 강원일보는 올해 ‘강원권 K-반도체 클러스터의 성공적 정착’을 주제로 정했다.
강원자치도는 최근 2년간 한국반도체교육원, 의료 AI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센터, 반도체 소모품 실증센터, 미래차 반도체 신뢰성 검증센터 등 4대 인력 양성 및 테스트베드 유치에 성공했다. 이를 기반으로 기업 유치를 통해 반도체 산업의 클러스터화 전략을 모색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삼성전자 음악연구회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강원특별자치도-원주시-글로벌 반도체 기업 넴코-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의 ‘강원형 반도체산업 업무협약식’이 열린다.
이어 김태찬 SK하이닉스 전 부사장, 최용건 DB하이텍 상무의 기조강연을 통해 최신 산업 동향을 공유한다.
의료 AI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센터, 반도체 소모품 실증센터, 미래차 반도체 신뢰성 검증센터 성공을 위한 세레머니와 세션별 토론도 진행된다.
강원지역 반도체 전공 연구원들과 대학생들의 포스터 발표, 반도체 기업 홍보전도 준비돼 있다. 이날 포럼은 유튜브 강원일보 TV에서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