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선】정선군과 강원랜드, 정선군 농업인단체연합회가 함께 추진한 ‘2024년 정선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대전(부제:김장 페스티벌)’이 성황을 이뤘다.
군은 지난 25~26일 하이원 마운틴 콘도 잔디광장에서 강원랜드 가을철 단풍놀이 관광객을 대상으로 김장을 주제로 한 ‘2024년 정선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대전’을 열었다.
이번 우수 농특산물 홍보대전에서는 김장 체험 행사를 비롯해 우수 농특산물 홍보, 직거래 장터 운영, 각종 공연 및 이벤트 등이 풍성하게 마련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김장체험 행사에서는 젓갈과 소금을 제외한 모든 김장 재료는 정선군 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만 사용했으며, 사전 신청한 330개 팀, 900여명이 정선군 농업인단체연합회원들의 도움을 받아가며 맛있는 김장 김치를 직접 담갔다.
특히 정선 명품 고춧가루, 반천 마늘, 정선 토종잣 등이 재료로 사용되고, 지역의 김치 장인이 직접 김치를 담그는 방법을 설명하는 등 정선 김치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와 함께 지역 대표 농특산물 판매업체 20개 업체가 참가하는 농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 장터도 문전성시를 이뤘다.
직거래장터에서는 수리취떡과 고춧가루, 사과, 꽃차류, 곤드레·고사리 등 건나물, 감자, 옥수수 등을 선보였으며, 김장과 어울리는 막걸리, 족발, 보쌈, 감자전, 배추전, 두부 김치구이 등 푸짐한 먹거리도 선보였다.
이창민 군 유통축산과장은 “이번 행사는 정선군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하고, 아리아리 몰·정담은 몰·정선 몰 등 농특산물 종합 쇼핑몰 3개를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며 “전국 방방곡곡에 국민고향 정선의 청정 이미지와 우수 농특산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