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9월4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TV하이라이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4일 오후 8:45)=전 세계가 주목하는 월드 사격수 김예지 선가 유 퀴즈를 찾았다. 일론 머스크의 언급을 본 당시 김예지 선수의 반응은 어땠을까? 사격으로 이행시를 짓기도 하는 그의 모습은 정말로 어디로 튈지 모르는 탱탱볼 같기도 하다. 재미난 입담과 함께 전 세계를 사로잡은 예지의 사격부터 두 자기의 사격 대결까지 펼쳐진다. 이어지는 김예지 선수의 주종목 25m 권총 본석 탈락… 탈락 인터뷰 이후에 많은 메시지가 왔고, 김예지 선수는 죄송한 마음에 답장을 보냈다는데…

▣MBN 고딩엄빠5(4일 밤 10:20)=아빠의 영향때문일까? 하루 종일 게임만 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패널들은 자꾸만 한 숨을 쉰다. 급기야 게임을 가르쳐주기도 한다는데… 심심해서 놀아달라는 아이의 칭얼거림에도 엄마는 바쁜 일로 인해 제대로 신경도 쓰지 못하고 있다. 엄마와 아빠의 사랑을 받고 싶은 아이들의 속마음과 함께 내뱉은 충격적인 발언으로 패널들은 모두 눈물을 훔친다. 아이들에게는 어떠한 아픔이 가슴에 남겨진 것일까?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핸드폰을 보는 것이 전부인 삶. 하루 종일 게임만 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EBS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4일 밤 9:35)=어릴 때부터 몸이 약해 병을 달고 살았다는 최금옥 씨. 복수가 찰 정도로 생사를 넘나들었던 그녀를 살린 건 산과 들에서 나는 ‘약초’였다. 내 몸이 원하는 곳은 자연이라는 것을 깨닫고 30년 전 남편의 고향인 담양 삼지내 마을로 왔다는 금옥 씨. 요즘도 그녀는 계절이 선사해주는 선물을 찾아 산으로 들로 다닌다. 산에서 ‘산초’를 캐서 김치를 담그고, 논에서 자란 연꽃을 따서, 약재와 찹쌀 넣고 연꽃 밥이 눈길을 끄는 밥상… 그녀가 이토록 정성스럽게 밥상을 준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tvN 벌거벗은 한국사(4일 오후 8:20)=태조 왕건의 넷째 아들이자 개혁 군주로 불리는 고려 4대 왕 광종. 그런 광종에게 폭군의 얼굴이 있었다! 고려 초, 왕건 사후에 즉위한 혜종과 정종은 줄줄이 호족 출신 신하들에게 휘둘리고 만다. 왕권이 한없이 약해진 상황에서 급기야 왕자인 광종의 목숨을 노리는 호족이 나타난다. 광종이 즉위하기까지 고려엔 무슨 일이 있었을까? 즉위 초, 호족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맺으면서 고려를 태평성대로 이끈 광종. 그러나 평화도 잠시 노비안검법을 신호탄으로 호족들과 팽팽한 신경전을 벌이기 시작하는데…

◇OCN 러브, 로지

▣OCN 러브, 로지(4일 오전 7:00)=어릴 때부터 모든 것을 함께 겪어온 단짝 로지와 알렉스는 고등학교 졸업 후 영국의 작은 고향마을을 떠나 미국 보스턴의 대학에 함께 가기로 약속한다. 하지만 서로의 감정을 숨긴 채 각자 다른 파트너와 간 졸업파티에서 한 순간의 실수로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된 두 사람. 로지는 꿈을 접은 채 고향인 영국의 호텔에서 일한다. 몇 년 후, 보고 싶다는 알렉스의 연락을 받은 로지는 다시 한번 희망을 품지만 이미 알렉스의 옆에는 다른 여자가 서있는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