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해양레저 즐기며 가족애(愛) 다진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고성군 봉수대 해변서 가족해양캠프 운영
1박2일 서핑·카약·캠핑·VR 등 무료체험

【고성】고성군은 오는 29일부터 8월11일까지 ‘2024 고성 더 나은 교육지구 행복고성 가족해양캠프’를 죽왕면 봉수대해변 일대에서 개최한다.

해당 캠프는 고성군민 가족을 대상(초등학생 및 학부모)으로 다양한 가족단위 해양레저 활동을 통해 내 고장 고성군에 대한 애향심과 가족애를 돈독하게 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 4년째 실시하고 있는 가족해양캠프는 매년 6~8월 1박2일 일정으로 서핑, 스노클링, 카약체험, 캠핑, VR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여름 바다에서 가족단위로 다양한 해양레저 체험과 캠핑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이번 캠프 참여 대상은 140가족, 560여 명이며, 6월부터 8월까지 두 달 동안 14회에 걸쳐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행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참여자의 94%가 프로그램에 만족했다고 응답했다. 특히 서핑과 워터슬레이 체험이 기억에 남는다고 답했다.

군 교육담당 관계자는 “참여 가족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견수렴을 거쳐 프로그램을 흥미롭게 다듬어 나갈 계획”이라며 “무엇보다도 여름철 해수욕장 인파로 인한 인명사고와 태풍 등 각종 자연재난 상황에 대비하여 캠프 참가자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