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횡성지역 우량 기업 12곳이 98개 양질의 일자리를 놓고 구직자들을 만났다.
횡성군이 30일 횡성실내체육관에서 마련한 ‘2024년 횡성 일자리박람회’에는 구직자와 기업체 실무진, 주민 등 70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날 박람회에는 경영 실적 우수기업들인 (주)뉴트리케어, 대화제약(주), 동원시스템즈 횡성(주), 서울F&B, (주)솔리비스, (주)수한, (주)아이엘케이, (주)웰파인, (주)유유헬스케어, 제네톡스(주), (주)하나코스, (주)한국피에스 등 12개 업체가 부스를 만들어 100여명이 넘는 구직자들의 상담을 진행했다.
기업체의 제품에 맞춰 생산과 품질 관리 등 다양한 직종의 일손을 구했다.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대 변화에 맞춘 인공지능(AI) 면접과 개인 맞춤형 색상인 퍼스널 컬러 진단, 타로 직업 상담, 포인트 메이크업 등 다양한 체험도 이뤄졌다.
박람회장 중앙에는 구독자 11만명을 보유한 취업 전문 인기 유튜버 강민혁씨가 ‘면접 합격 비결’을 주제로 특강해 방문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박람회에는 구직자와 가족, 주민들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운영됐다.
임유미 군 경제정책과장은 “박람회에서 연걸된 기업체와 구직자들이 즉시 구인과 구직으로 성사되도록 지속적으로 확인해 고용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