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정선군이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숙박·음식업소에 대한 안내서비스에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업주 개인 역량에 따라 서비스 편차가 생길 수 밖에 없는 소규모 숙박 시설과 식당을 대상으로 내·외국인을 위한 관광 안내와 숙박·음식 업소 책자 제공 등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원책을 추진한다.
숙박·음식 업소 책자는 경기장과 선수촌이 위치한 고한·사북 지역의 식품 공중 위생업소 중 모범업소 87개소를 대상으로 우선 배부하고, QR코드 스캔 시 다국어 메뉴 및 관광 안내 번역 서비스와 지도 어플을 연계한 위치 서비스를 제공해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번 책자는 정선군 관광 안내 책자와 함께 정선 선수촌을 방문하는 선수단 숙소 내 기념품으로도 일부 증정하고 강원랜드 호텔 로비 등 다양한 장소에 비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고한·사북 지역 음식 업소 전체 358개소에 다회용 앞치마, 위생투명마스크, 친환경 식탁보 등 위생물품을, 소규모 숙박 업소 전체 74개소에 숙박요금표와 관광 안내 게시대를 제작해 배포했다.
김재성 군 문화체육과장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방문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관내 업소를 이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