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평창군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빼기’와 업무협약 추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평창군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신청 앱‘빼기’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16일 군청 군수집무실에서 심재국 평창군수와 고재성 모바일앱 개발업체‘같다’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평창】평창군이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빼기’와 업무협약을 갖고 간편한 배출 신고 환경을 조성한다.

평창군은 16일 군수 집무실에서 심재국 평창군수, 고재성 모바일앱 개발업체 ‘같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신청 앱 ‘빼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현재 주민들은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경우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스티커를 구입하고 부착시켜 처리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 왔다. 하지만 앞으로 빼기 앱을 이용할 경우 집에서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로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를 1분 만에 할 수 있다.

군은 2024년 연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 관리자 교육, 조례개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서비스 개시 전 다양한 홍보활동을 병행해 군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게 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편리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도록 도와주는 ‘빼기’ 서비스를 통해 폐기물이 적정 배출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