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6월14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TV하이라이트

◇EBS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14일 밤 9:30)=삼척의 동작골은 본래 독을 짓는 가마터가 있어 독작골이라 불리던 마을이다. 부는 바람은 살결에 와 닿을 때 보들보들하게 느껴지곤 하는데. 이곳에 산들바람과 싱그러운 들꽃 내음을 온전히 느끼며 살아가는 김상아, 김민서 부부가 지내고 있다. 이곳에 종종 찾아오는 지인들을 위해 라디오 DJ로 오랜 기간 활동했던 상아 씨는 LP 음악을 틀고, 민서 씨는 직접 산에서 뜯은 나물들로 전을 부쳐 진심을 담아 요리한다. 자연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사는 이들의 삶으로 들어가 본다.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14일 오후 8:20)=고려를 건국한 태조 왕건의 손녀딸이자 고려 제5대 왕 경종의 아내, 고려 제6대 왕 성종의 여동생, 고려 제7대 왕 목종의 어머니였던 천추태후! 천추태후는 왜 고려의 ‘요부’라 불리게 된 걸까? 고려 제5대 왕, 경종과 결혼해 왕비가 된 천추태후의 여동생도 경종의 아내가 됐다? 친자매가 한 명의 남편과 살게 된 충격적인 사연은 무엇일까. 결혼 4년 만에 왕위를 계승할 아들을 낳은 그. 하지만 천추태후가 2살 된 아들을 두고 궁에서 갑자기 쫓겨난 이유를 알아본다. 고려 왕실을 뒤흔든 그녀의 이이야기를 만나본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14일 오후 8:40)=바야흐로 지금은 김병철 전성시대다. 마르지 않는 시청률의 샘, 연기 요정 김병철이 유퀴즈를 찾았다. ‘도깨비’, ‘태양의 후예’, ‘미스터 선샤인’, ‘스카이 캐슬’, ‘닥터 차정숙’까지 마르지 않는 샘물의 주인장 김병철이 보여주는 세상 무해한 유기농 개인기 퍼레이드부터 파국 아니고 진국 배우인 김병철의 무명 10년 스토리까지 들어본다. 이어 화가의 삶과 작품의 아름다움을 곱씹어 미술과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그림 읽어주는 남자, 정우철도 만나본다.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14일 오후 8:30)=여행에 미친 사람들, 곽튜브와 손미나가 옥탑방을 방문했다. 곽튜브의 히어로는 다름 아닌 정형돈이라는데.. 김태호PD도 인정한 도플갱어 급 닮은 꼴들의 만남이 최초 성사됐다. 서로를 향한 패션 칭찬부터 두 사람만의 특별한 공통점까지 있다. 리틀 정형돈과 실제 정형돈과의 브로맨스 케피가 대폭발했다. 이어 구독자 156만 명의 대세 여행 크리에이터 곽튜브가 성공했다고 느끼는 순간은 통장 잔고를 볼 때라는데.. 최근 한강뷰 아파트로 이사하며 평생 꿈꾸던 로망까지 이룬 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OCN 럭키

▣OCN 럭키(14일 오전 9:00)=냉혹한 킬러 '형욱'(유해진)은 사건 처리 후 우연히 들른 목욕탕에서 비누를 밟고 넘어져 과거의 기억을 잃게 된다. 인기도, 삶의 의욕도 없어 죽기로 결심한 무명배우 '재성'(이준)은 신변 정리를 위해 들른 목욕탕에서 그런 '형욱'을 보게 되고, 자신과 그의 목욕탕 키를 바꿔 도망친다. 이후 '형욱'은 자신이 '재성'이라고 생각한 채, 배우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인생에 단 한번 찾아온 초대형 기회! 초특급 반전! 이것이 LUCK.KEY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