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중기중앙회 강원지역본부 “중소기업 협동조합 지원 대폭 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언론인과 간담회 갖고 중소기업 지원 방안·향후 일정 안내
16일 강원일보와 도내 중소기업 활성화 토론회 공동 개최
17일 춘천풍물시장서 중소기업·소상공인위한 음악회 마련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장영호)는 9일 춘천 카페 모트모트에서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갖고 강원도내 중소기업 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등을 안내했다.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장영호)가 중소기업 협동조합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중기중앙회 강원지역본부는 9일 춘천 카페 모트모트에서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갖고 강원도내 중소기업 협동조합 활성화 방안을 설명했다.

협동조합 사업자금 지원대상 확대 등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혁신형 공동사업에 대한 직접 사업비 지원, 직원 인건비 지원,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중소기업과 관련해서는 납품대금 연동제 법제화에 따른 세부 시행방안을 마련하고 주52시간제 현장 안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의 ESG 대응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무료교육도 마련한다.

강원지역본부는 또 5월 셋째 주 ‘중소기업주간’을 맞아 토론회 및 음악회를 진행한다.

오는 16일 강원일보와 도내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다음날인 17일 춘천풍물시장에서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작은 음악회를 열고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장영호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은 “앞으로 협동조합 지원조례가 마련된 춘천, 원주, 강릉, 영월 등 지자체와 함께 중소기업 협동조합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강원의 역사展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