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 매순간에 ‘이들’이 함께 했습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사)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2024 강원특별자치도 자원봉사 관리자 온기나눔 워크숍’ 진행

◇(사)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광구)가 주최한 ‘2024 강원특별자치도 자원봉사 관리자 온기나눔 워크숍’이 23일 춘천베어스호텔에서 열렸다.

(사)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2024 강원특별자치도 자원봉사 관리자 온기나눔 워크숍’이 23일 춘천베어스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워크숍은 온기나눔 캠페인 설명과 함께 온기나눔 활성화 다짐 캠페인 등으로 진행됐다. 온기나눔 캠페인은 저출산, 고령화, 자살률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나눔 분야 역할 확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어 센터와 행정 간의 상호 유대 강화를 위한 ‘MBTI 성격 유형에 따른 조직 내 소통하기’를 주제로 특강이 펼쳐졌고, 관리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테라리움 만들기 등의 힐링 프로그램도 실시됐다.

박광구 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바쁜 자원봉사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다른 시군과 소통을 통해 도움과 발전의 기회를 얻으시길 바란다”며 “힐링 및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는 만큼 몸과 마음을 재충전해 자원봉사 발전에 더욱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오늘은 자원봉사를 하지 않은 채 마음 편히 즐기셨으면 좋겠다”며 “1년 간 참 숨 가쁘게 달려와 주셨다. 우리가 먼저 행복해야 다른 사람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평소 해주신 대로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워크숍 이틀째인 24일에는 워크숍 총평과 함께 춘천 일대를 체험하는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