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제6회 강원안전대상 시상식 열려…한국119청소년단 강원지부 대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제6회 강원 안전대상시상식이 16일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열려 김진태 도지사, 박기영 강원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장을 비롯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한국119청소년단 강원지부가 대상을 도로교통공단 강원자치도지부와 동해시 지역자율방재단 이성우씨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승선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국민안전의 날인 16일 오전 10시30분 도청 신관 대회의실에서 제6회 강원안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대상은 한국119청소년단 강원지부, 우수상은 도로교통공단 강원특별자치도지부와 동해시 지역자율방재단 소속 이성우씨가 선정됐다.

한국119청소년단 강원지부는 화재예방 캠페인,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봉사활동 등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로교통공단 강원특별자치도지부는 교통안전의식 개선교육,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기술지원 등에 앞장섰으며 이성우씨는 강릉, 동해 산불현장 복구 및 수습지원 등에 기여했다.

김진태 지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도민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해 주신 수상자분들께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면서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기에 우리도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