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춘천시 7월 조직 개편 추진…스마트도시국(局) 신설·핵심 현안 전담과 재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춘천】 춘천시가 민선 8기 후반기 조직 개편으로 성과 중심의 혁신 드라이브를 건다. 기존 5국 체제에서 스마트도시국(局)을 신설한 6국 체제로 조직을 확장하고 교육발전특구, 연구개발특구, 기업혁신파크, 푸드테크산업 등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프로젝트 전담 부서를 재편한다. 시는 15일 조직 개편안을 입법 예고했고 오는 6월 시의회 심의 의결을 한 뒤 7월 이후 후속 인사에 나선다.

스마트도시국은 미래형 도시 구현을 위해 교통, 환경, 기후, 토지 분야 업무를 총괄한다. 1국이 신설됨에 따라 기존 국별 7~8개에 이르던 과 배분이 5~6개로 조정돼 업무 집중도와 효율도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기업혁신파크와 연구개발특구 등의 신속한 추진을 맡을 미래혁신추진단, 일자리 창출을 전담할 창업일자리과, 푸드테크 육성을 위한 푸드테크산업과, 초고령화 시대 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고령화정책과 및 통합돌봄과, 시유 재산을 총괄할 공유재산관리과가 새롭게 조직된다.

또 시의 대외 업무에 적극 대응하고 지역 내 거주 외국인 지원을 담당할 국제협력담당관이 새롭게 꾸려진다.

육동한 시장은 “이번 조직 개편은 민선 8기 전반기 성과들이 열매를 맺기 위해 조직을 더욱 능동적이고 미래 지향적으로 변화시키는데 초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