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수고(교장:김학현)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진로·진학 정보를 공유하는 동아리를 구성해 지역교육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성수고는 지난 21일 오후 학부모 진로동아리 ‘진로 Talk’의 첫 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자리에는 5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강사로 초청된 조기연 강원대 입학사정관이 ‘2022 개정 교육과정 및 2028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대입전형 변화와 준비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진로 Talk’는 학부모들이 학교 개입 없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동아리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학부모 동아리 지원 예산을 직접 신청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퇴근 이후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며 학부모들의 진로·진학 정보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성수고 학부모들은 올해 말까지 진학 관련 활동과 함께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학현 성수고 교장은 “학부모들이 이처럼 적극적으로 진로 정보를 공유하고 외부 강사를 초청해 활동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기 때문에 학교 입장에서도 매우 고무적”이라며 “기존의 단발성 학부모회와 달리, 진로 Talk은 정기적인 모임과 문화 활동까지 계획돼 있어 교육 공동체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