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문화일반

강원문화재단, 2023년도 청년예술인지원사업 공모

(재)강원문화재단이 도내 청년예술인을 발굴하고, 청년예술인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동시대 예술인과의 교류를 위해 ‘2023년도 청년예술인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발간·전시·공연 등 기존 작품발표 유형을 포함해 자문·세미나·쇼케이스 등 준비연구 유형을 신설해 청년예술인들의 창작활동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수요자 맞춤형 역량강화 워크숍(전문가 컨설팅·홍보 마케팅·기획서 작성)과 교류 워크숍 진행을 통해 청년예술의 자기계발, 창작역량 강화를 위한 창작지원금과 직접사업비도 지원한다.

지원분야는 문학, 시각, 공연(연극, 음악, 무용, 전통)으로 선정 이후 1차년도 성과평가를 통해 최대 2년간(2024년 12월 31일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자격은 강원도에 주소지를 둔 만 39세 이하(1983년 1월 1일 이후 출생)의 청년예술인으로 문학의 경우 등단한 작가, 시각 및 공연의 경우 최근 5년간의 작품 활동이 증빙돼야 한다. 공모 접수는 10일부터 26일 오후 6시까지이며, 대상자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관련 서류를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