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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일반

[시사 경제 용어]집에서 하는 놀잇거리 집콕족 늘어 트렌드로<홈테인먼트>-'크면 클수록 좋다' 대용량 제품이 대세<대대익선>

■홈테인먼트=집을 뜻하는 홈(Home)과 오락·즐거움을 뜻하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가 합쳐진 말로, 집에서 즐기는 놀잇거리를 의미한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집콕족이 증가하면서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홈테인먼트는 오랜 실내생활로 인한 답답함과 우울감을 달래주는 데에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주목받고 있는 홈테인먼트 종류로는 홈카페, 홈쿠킹, 홈가드닝, 홈테리어, 홈오락실 등이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에스프레소 머신, 와플 메이커, 원예도구, 셀프 DIY 등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홈테인먼트 확산의 영향으로 달고나 커피와 수플레 오믈렛 등이 인기를 끌기도 했다.

■대대익선=사자성어 ‘다다익선'에서 파생된 신조어로, 크면 클수록 좋다는 뜻을 담고 있다. 주로 대용량 식음료 제품을 일컬을 때 사용되는데, 대용량 제품의 경우 양이 넉넉해 장을 자주 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하나의 용기에 담겨 있어 쓰레기 배출을 줄여준다는 장점이 있다. 소비자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식음료업계에서는 다양한 대용량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기존에 소량으로만 판매되던 술과 음료가 대용량으로 출시되는가 하면 과자의 경우도 기존 사이즈에서 3배나 큰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대용량 과자의 경우 입구에 지퍼를 달아 제작되기도 한다.

한편 식음료업계에서 확산되던 대대익선 트렌드는 가전제품 업계까지 이어지며 대형TV, 대형 냉장고, 대형 세탁기 등이 출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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