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해피데이(Job Happy-Day) 통해 인생 2막 시작하세요.”
원주시는 25일 오후 1시 시청 지하 1층 다목적홀에서 '4060 인생2막'을 주제로 중·장년층과 함께하는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 구직자들에게 구인·구직 만남의 장을 제공, 안정적인 경제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됐다. 특히 퇴직 후 노후생활 준비를 위해 필요한 일자리와 창업, 재테크 등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대한노인회 원주시지회 등 원주지역 취업 유관기관들과 연계해 보다 질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면접과 채용이 이뤄지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4060세대의 진출이 가능한 신(新) 직업정보 제공과 경력개발컨설팅 및 심리컨설팅 등도 실시한다. 또 행사장을 찾는 구직자에게 이력서에 부착할 수 있는 사진의 무료촬영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4일 오후 1시30분 원주공업고에서 진로와 직업, 취업 문제로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잡(JOB)콘서트 '담소'(談笑, 담 없는 소통)를 개최한다.
이번 '담소'에는 하창우 스페이스업 대표, 김수훈 티에스 대표, 정상근 사람에게 배우는 학교 대표, 신상진 커리어멘토스 컨설턴트가 400여명의 원주공고 학생과 함께할 예정이다.
원주=원상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