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태백서 강원여성한마음대회
문화도민운동 선포식 등 역량 결집
강원여성계가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한다. 도와 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최선남)는 오는 26일 오전 10시30분 태백 고원체육관에서 '제19회 강원여성한마음대회'를 개최한다.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하는 강원여성'을 주제로 하는 올해 대회는 강원여성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지기 위해 80만 강원여성의 화합과 문화적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다. 올해 슬로건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와 문화도민운동에 강원여성이 앞장섭니다',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하는 사회, 행복한 강원도, 강원여성이 함께합니다', '통일시대 선도하는 강원도, 강원여성이 함께합니다'로 정했다. 지역사회 곳곳의 이슈에 강원여성이 주인의식을 갖고 적극 나설 것을 다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지적장애인들로 구성된 호반취타대와 퓨전국악 연주, 도여협의 활동상을 담은 동영상 시청으로 문을 여는 이날 대회는 강원여성헌장 낭독과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문화도민운동 선포식, 모범학생 장학금 전달 등 도내 여성계의 역량을 결집하고 미래 비전을 확인하는 자리다. 김정주 (주)뮈샤 대표에게 제14회 자랑스러운 강원여성상을 수여하는 등 평등문화상·여성발전 유공자 시상도 함께 열린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강원여성인 한마음 가요제와 초대가수 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부스와 건강코너, 단체별 홍보·상담 코너 등 공감존(zone)과 지역 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행복존 등이 운영돼 눈길을 끈다.
최선남 회장은 “강원 여성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지기 위해 이번 대회를 범도민 행사로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상자
▼자랑스러운 여성상=△김정주((주)뮈샤 대표)
▼평등문화상(가정)=△김길순·이동원 부부 △박춘희·엄철원 부부
▼평등문화상(사회)=△조정이(영월군의장) △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
▼여성발전 유공자(도지사 표창)=△김순복(춘천시재향군인여성회장) △정선녀(원주시〃) △석희숙(강릉초려공방 대표) △문영애(한국부인회 동해시지회장) △오영희(태백여협 감사) △홍영숙((사)아이코리아속초시지회장) △이용녀(생활개선회 삼척시연합회장) △신경수(대한미용사회 홍천군지부장) △최기순((사)생활개선회 횡성군연합회장) △장주옥(횡성군여성의용소방연합회장) △이은자(영월여협 고문) △천선녀(정선군 아이코리아 회장) △허도화(철원군새마을부녀회장) △김정옥(생활개선 화천군연합회장) △김순덕(〃양구군연합회장) △김효분(〃인제군연합회장) △함옥환(한국여성농업인 고성군연합회장) △이은자(〃양양군연합회장)
▼도지사 감사패=△이남경(춘천시 여성가족과) △이영옥(동해시 복지여성과) △김정희(영월군 주민생활지원과) △염춘자(양구군 주민생활지원실)
▼도여협 회장 감사패=△김연식(태백시장) △김재욱(태백시의원) △김난영(고성군청 주민생활지원과 여성담당)
▼장학생=이혜윤(철암고1년) △남수진(장성여고 2년) △장은진(황지정보산업고 1년) △이재훈(태백기계공고 3년) △심용빈(황지고 3년)
허남윤기자 paulhur@kw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