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선택 4·10총선] 춘천을 후보자들 접경지역 맞춤형 공약 내세우며 표심 호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민주당 전성·국민의힘 한기호·무소속 이호범 후보 캠프
주요 길목과 전통시장에서 지역 발전 공약 제시 득표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들의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춘천시 장학사거리에서 춘천-철원-화천-양구 을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전성 후보와 선거 운동원들이 출근길 차량들을 향해 인사를 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박승선기자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화천, 철원, 양구에서는 표심 공략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더불어민주당 전성 후보와 국민의힘 한기호 후보, 무소속 이호범 후보의 캠프 선거운동원들은 출근길 인사를 시작으로 시가지와 전통시장을 누비고 집중유세를 하며 표심을 파고들었다.

후보들은 접경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전 후보는 50만원 접경지역 기본소득제, 한 후보는 접경지역 초광역권 도로연결, 이 후보는 접경지역 개발 컨트롤타워 설치 등을 각각 내세우며 지지를 호소했다.

전 후보 선거운동원들은 ‘강원북부 전성시대’ 등의 피켓을 내세우고 화천우체국 앞에서 집중유세를 펼치며 지지를 부탁했다. 전 후보는 화천과 관련해 광덕터널 조기착공, 제2화천대교 건설, 공공임대주택 공급, 농업예산 원상 복구를 강조하고 낙후된 의료서비스를 회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공공병원’의 도입 및 확충을 공약하며 지지를 당부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들의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춘천시 사우사거리에서 춘천-철원-화천-양구 을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한기호 후보와 선거 운동원들이 출근길 차량들을 향해 인사를 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박승선기자

한 후보 선거운동원들은 ‘일 잘한다, 찐 해결사, 더 강한 4선의 힘으로 현안 해결’이라는 피켓을 들고 소중한 한 표를 부탁했다. 한 후보는 이날 화천우체국 앞에서 집중유세를 펼쳤고, 제2농공단지 조성, 동서고속화철도 완공, 광덕터널 착공, 동촌터널(동촌~풍산) 추진, 군납 안정화, 군무원 처우 개선, 학생 아침 급식 제공 등을 강조하면서 표심을 공략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들의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춘천시 우두사거리에서 춘천-철원-화천-양구 을 선거구에 출마한 무소속 이호범 후보가 가족들과 함께 출근길 차량들을 향해 인사를 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박승선기자

무소속 이 후보는 선거운동원들과 함께 전통시장을 순회하며 소상공인들을 만나 상권 회복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미래지향 농업과 기후변화 대응 등을 내세운 플래카드를 시내 회전로터리에 설치한 데다 접경지역의 인구소멸과 농축산업에 의존하는 취약한 산업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외국인 전용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