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민주당 강원, 청년들이 제안한 정책 공약 반영 검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도당 청년정책연구소 27일 도당위원장에게 정책 제안서 전달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 청년정책연구소(소장: 장영덕)가 27일 허영 민주당 도당위원장에게 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 정책 제안서는 지난달과 지난 9일 개최한 청년정책토론회를 통해 도출한 강원도 청년들의 이슈를 모아 작성한 보고서를 토대로 개발했다. 사진은 지난 9일 도당에서 열린 토론회 모습.

더불어민주당 강원지역 국회의원 후보들이 청년들이 제안한 정책을 공약에 반영하기 위해 나선다.

도당 청년정책연구소는 27일 허영 민주당 도당위원장에게 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 정책 제안서는 지난달과 지난 9일 개최한 청년정책토론회를 통해 도출한 강원도 청년들의 이슈를 토대로 개발했다. 민주당 소속 강원 지역 국회의원 후보들에게 일괄 전달됐고 일부는 공약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허영 도당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청년들이 지혜와 열정을 모아 훌륭한 보고서를 내줘 감사하다”며 “보고서를 통해 전달된 정책 중 일부를 총선 공약으로 반영해 청년들이 살기 좋은 강원특별자치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장영덕 청년정책연구소장은 “어려울 때 일수록 청년들의 지혜와 열정은 더 빛났다. 오늘 전달된 정책 보고서가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들로 입법화되고 제도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