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강원특별자치도 유공납세자 인증패 수여식 개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특별자치도는 27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유공납세자 인증패 수여식을 열고 29개 법인과 개인 1명에게 인증패를 전달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27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유공납세자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18개 시·군별로 선발한 성실납세자 190명 중 지방재정 기여도와 지역공헌 등이 인정된 29개 법인과 개인 1명에게 유공납세자 인증패를 전달했다.

성실납세자는 최근 5년간 체납한 사실이 없고 최근 5년간 매년 3건 이상의 지방세를 납기 내 납부한 개인 또는 법인을 선정한다.

성실납세자에게는 도 금고(농협은행, 신한은행) 이용시 대출금리 인하(0.1 ~ 0.5%p), 예금금리 우대(0.1 ~ 0.2%p), 각종 수수료 면제와 강원신용보증재단 이용시 보증료 경감(0.1%p) 혜택 등을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도내 5개 의료원(원주·강릉·속초·삼척·영월의료원)에서 종합검진 시 20%, 입원 진료 시 비급여 본인 부담금 20%, 장례식장 사용 시 이용료 2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유공납세자에게는 3년간 세무조사 유예 혜택까지 부여된다.

김진태 지사는 “여기 계신 분들은 도내에서 기업활동도 가장 열심히 하시면서 세금도 열심히 내주신 분들”이라며 “여러분의 피와 땀으로 낸 세금을 허투루 쓰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