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재판 출석하는 이재명에 계란 던진 80대 체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지난 대선 과정에서 허위 발언을 한 혐의로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1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3회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출석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계란을 던진 80대 남성이 31일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에 따르면 A(85) 씨는 이날 오전 10시 25분께 이 대표가 공판 출석을 위해 서울중앙지법 서관 입구로 들어서자 가방에서 계란 두 개를 꺼낸 뒤 통제선 안으로 들어가 계란을 던졌으나 거리가 멀어 이 대표에게 닿지 않고 땅에 떨어졌다.

A씨는 현장에 있던 경찰관과 법원 직원 등의 제지를 받은 뒤 곧바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A씨는 체포되는 과정에서도 이 대표를 비판하며 고성을 질렀다. 그는 이날 계란 5개를 준비해온 것으로 조사됐다.

A씨가 제지되는 과정에서 유튜버와 이 대표 지지자 등이 몰려들어 몸싸움이 벌어졌고 한 여성이 바닥에 쓰러져 다쳤다. 경찰은 현장에서 폭행이 있었는지 조사 중이다.

이 대표는 이날 출석길에도 아무말 없이 곧장 법정으로 향했다.

이날 공판은 이 대표가 대선 후보였던 2021년 12월 방송 인터뷰 등에서 '고(故)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을 성남시장 재직 때 알지 못했다'고 말해 허위 사실을 공표한 혐의를 심리한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