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양양군, 2023년 양양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2023년 양양군 이장역량강화 워크숍’이 30일 양양군 문화복지회관 대강당에서 김진하 양양군수, 오세만 양양군의장, 진종호 도의원, 양운석 전국이통장중앙연합회 양양군지회장을 비롯한 읍면 이장 1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진=양양군 제공

【양양】‘2023년 양양군 이장역량강화 워크숍’이 30일 양양군 문화복지회관 대강당에서 김진하 양양군수, 오세만 양양군의장, 진종호 도의원, 양운석 전국이통장중앙연합회 양양군지회장을 비롯한 읍면 이장 1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리더로서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이장의 원할한 업무 수행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등 급변하는 시대에 이장에게 필요한 역량함양 교육을 통해, 행복하고 활력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솔선수범의 자세로 행정과 지역주민들의 가교역할을 해주시는 이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워크숍이 각 마을의 장점과 특색을 살려 활기찬 마을을 건설하는데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워크숍은 우수마을 사례발표, 힐링 커뮤니케이션(리더 건강관리), 소통기술과 역량강화 강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수마을 사례발표에서는 사교리 마을의 우수사례가 소개돼 각 마을이장들이 업무 수행 시 마을의 화합과 발전에 참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