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총선

스포츠일반

국내 마라톤 2위 기록 보유자 김이용 선수, 호반마라톤 참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지난 2020년 ‘제17회 춘천호반마라톤대회’에 참석해 고(故) 함기용 선생과 만난 김이용 선수(사진 왼쪽).

다음달 23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출발하는 ‘2023 함기용 세계제패기념 제20회 춘천호반마라톤대회’에 전설적인 마라토너도 참가한다.

주인공은 정선 출신의 김이용. 그는 1999년 로테르담 마라톤에서 국내 역대 2위 성적인 2시간7분49초를 기록하며 한국 마라톤의 부활을 이끈 주인공이다. 그의 재능은 물려 받은 딸 김나은양은 지난해 ‘제31회 강원 역전마라톤대회’에서 황영조상을 수상한 뒤 “아버지처럼 멋진 선수가 되고 싶다”고 하기도 했다.

김이용 선수는 3년 전인 2020년 함기용 선생의 세계 제패 7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제17회 춘천호반마라톤대회에 처음 참석했다. 당시에는 직접 뛰지 않았지만 함 선생의 별세 후 처음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5㎞에 참가해 마라톤 동호회원들과 호흡을 나눌 예정이다. 호반마라톤대회 참가자들로서는 전설적인 마라토너와 함께 달릴 수 있는 꿈 같은 기회다.

김이용 선수에게도 호반마라톤 참가가 기분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그는 호반마라톤의 백미라 할 수 있는 봄꽃 가득한 코스를 질주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김 선수는 “따뜻한 봄 날씨에 꽃들이 만개한 코스를 기분 좋게 달릴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이용 선수와 함께 뛸 수 있는 이번 대회의 참가를 원한다면 다음달 13일 오후 5시 전까지 위즈런솔루션이 운영하는 춘천호반마라톤대회 홈페이지(http://hoban.wizrun.com)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