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가리왕산 케이블카, 2023 강소형 잠재 관광지로 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한국관광공사 주관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 육성사업 선정
주변 관광지 빅데이터 분석, 인프라 개선, 연계상품 개발 등

◇가리왕산 케이블카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2023 강소형 잠재 관광지로 선정됐다.

【정선】동계올림픽 유산인 가리왕산 케이블카가 잠재 관광지 발굴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정선군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대한민국을 대표할 국민 관광지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발굴해 체계적 마케팅 지원을 하는 2023 강원도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 육성사업에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선정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정선군은 1억5,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특히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주변 관광지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인프라 개선, 국내·외 여행사 연계 관광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잠재 관광지 선정을 통해 가리왕산 케이블카가 국민들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는 관광시설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지역 내 힐링 명소인 정암사 수마노탑, 함백산 만항재, 고한 마을호텔 18번가, 하이원리조트, 화암동굴, 정선5일장, 로미지안가든 등 웰니스 관광자원을 연계한 풍요롭고 다채로운 연계 관광상품 개발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이와함께 정선의 가장 큰 장점인 산림을 활용한 웰니스관광 산업을 육성하고, 대한민국 최초의 산림형 가리왕산 국가정원 조성과 9개 읍·면 권역별 정원도시 조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김영환 군 관광과장은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지역 내 관광지를 연계한 차별화된 관광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복잡 다양한 현대사회에 지친 국민들의 마음을 위로해주고 치유해 줄 수 있는 힐링 관광지 국민고향 정선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