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95년부터 2005년까지 2,600여 선거의 당선자를 98% 적중시킨 미국 최고의 정치컨설턴트의 선거 승리 비법이 책으로 공개됐다.
정선 출신 전광우 G20 정상회의 준비위원회 홍보기획총괄과장(사진)은 18일 로널드 A. 포첵스(Ronald A. Faucheux)의 신간 '정치캠페인 솔루션' 을 번역 출간했다고 밝혔다.
'선거천재의 캠페인 기술' 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 책은 미국에서 선거 출마자는 물론 선거 캠페인을 공부하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로 정평이 나 있다.
'정치캠페인 솔루션' 은 출마 결심 전 생각해야 할 10가지부터 출마 결정 후 준비해야 할 25가지(선거전략 수립 방법, 제대로 된 선거 메시지를 만드는 방법, 공격당하지 않고 상대를 제압하는 방법, 선거예산 편성 방법 등)와 당선 후 재선을 위한 10가지 비결, 선거 유세시 유의사항 등에 이르기까지 선거운동의 핵심사항들을 관련 사례와 함께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정치 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는 저자는 1995년부터 2005년까지 2,600여 선거에서 98%의 당선자 적중률을 보이기도 했다. 전광우과장은 강릉고,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대학원을 졸업했다. 국회의원 보좌관, 환경부장관 정책보좌관 등을 역임했다.
류병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