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강릉교육장에 김기현 과장·초대 강원온라인학교장에 황윤구 팀장 유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도교육청 9월1일자 인사 8일 단행
본청 과장급 간부 세 명 지역교육장 거론
정책기획과장에 장진호·공보담당관 박광서 물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월1일자 교감급 이상 교육공무원에 대한 인사를 8일 단행할 예정이다.

우선 본청에서 세 명의 과장급 간부가 지역교육청으로 이동할 전망이다. 본청 김기현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강릉교육지원청교육장으로 부임이 점쳐진다. 또 김상혁 공보담당관과 김금숙 정책기획과장은 각각 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으로 거론되고 있다. 지역교육장 중에는 이외에도 속초양양교육장, 고성교육장이 임기만료로 교체된다.

본청 정책기획과장에는 장진호 중등교육과 중등교육팀장이, 공보담당관에는 박광서 동해교육지원청교육장의 이름이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특히 9월1일 개교하는 도내 첫 ‘강원온라인학교’의 초대 교장에는 본청 미래학력담당관 소속 황윤구 학력진단팀장이 물망에 올라 관심이 몰린다.

또 직속기관장은 임기가 만료되는 5개 기관장이 ‘새얼굴’로 채워진다. 강원교육연수원장에는 민섭 강릉중앙고 교장이 유력하다. 또 강원교육과학정보원장에는 이한준 고성교육지원청 교육과장과 김영록 내촌초 교장 등 2명이 물망에 올랐다.

일선 학교의 교장·교감급 인사도 함께 이뤄진다.

교장 및 원장 인사는 유초등 23명, 중등 14명 내외가 될 예정이며, 교감 승진 및 전직에 따라 초등 31명, 중등 23명 내외의 인사발령이 이뤄질 전망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번 인사발령에 앞서 지난달 30일 ‘국제교육팀’ 신설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안을 발표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파리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