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속초민예총, 2023 예술축전 ‘취향의 발견’ 개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오는 20일 엑스포 분수광장 일대
시 승격 60주년 특별이벤트 준비

【속초】속초민예총은 2023 예술축전 ‘취향의 발견’을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엑스포 분수광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예술축전은 민예총의 다양한 예술을 시민이 일상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제안하는 문화예술체험 행사다.

올해는 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해 특별이벤트로 시민참여 ‘릴스(숏폼)챌린지 대회’를 준비했다.

시 승격 60주년 기념 퍼포먼스를 비롯해 속초의 매력요소 홍보와 공존문화도시 속초의 가치를 표현하는 퍼포먼스 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사전에 구글폼으로 신청 후 행사 당일 정해진 장소에서 릴스(숏폼)챌린지 영상을 촬영해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행사 후 심사를 거쳐 6월 초 속초민예총 사무실에서 시상을 한다.

예술축전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원데이클래스도 더욱 풍성해졌다.

속초 아리랑공연과 떡매치기 체험, 버나돌리기와 장구가락 등의 우리문화 체험, 전통혼례복을 입고 꽃가마 포토존 특별체험 및 버스킹 참가자 오디션을 통한 클래식체험, 셔플댄스 배우기, 실용음악 나도가수다 등의 체험이 돋보인다.

또한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친환경 공예품 만들기 체험, 속초 등대시계, 팽이 만들기 체험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눈에 띄는 체험은 배우겸 영화감독 윤철형의 드라마 대본 읽기와 연기체험이다.

유명 배우와 함께 드라마 속 연기체험은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