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강원랜드, 오픈이노베이션 함께 할 스타트업 파트너 찾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민간 혁신기술과 공공 인프라 공유 통해 상생발전 도모

【정선】강원랜드가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에 참여할 스타트업 파트너를 공개 모집 한다.

오픈이노베이션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외부에서 조달하고, 내부 자원을 외부와 공유하면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혁신 플랫폼이다.

강원랜드가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공모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K-테스트베드를 활용해 추진한다.

K-테스트베드는 국내 전 산업 중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에 공공‧민간기관의 인프라를 개방해, 기업이 보유한 아이디어와 기술 실증을 지원해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국가 통합 플랫폼이다.

강원랜드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대상은 혁신 기술을 보유한 7년 이내의 스타트업 기업으로, 카지노 및 리조트 사업 부문에서 실증 가능한 혁신기술을 보유하거나 지역과의 상생 강화를 위한 혁신 플랫폼을 보유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24일까지 K-테스트베드를 통해 지원서와 참여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대면심사 등을 거쳐 최종 2개 기업을 선정해 강원랜드와 공동 상품개발 및 신규사업 검토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 6개월간의 실증(PoC) 기회, 지원금 2,000만원을 제공한다. 강원랜드는 ‘오픈이노베이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우수 기업에 대해서는 지분 투자도 검토할 예정이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