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2월 8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TV하이라이트

◇EBS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8일 밤 9:30)=‘어두울수록 밝게 빛나는 별’. 별과 달과 반딧불이 반짝이는 ‘하조 마을’에는 복 씨 네 자매가 살고 있다. 하조 마을에 처음 내려온 첫째 언니는 얼마 안 가, 이 좋은 곳에 동생들과 함께하고픈 마음에 동생들을 하조 마을로 초대했다. 처음 온 막냇동생도 두 번째로 온 둘째 동생도 마지막으로 온 셋째 동생까지! 그렇게 네 자매 모두 하조 마을에 반해 지금까지 하조 마을에 살고 있다. 하나보다는 둘이, 둘보다는 셋이 셋보다는 넷이 네 자매가 함께하는 하조 마을은 어떨까?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8일 오후 8:20)=조선시대를 대표하는 명재상 황희. 뛰어난 업무 능력과 믿음직한 성품을 인정받아 조선 중앙관청의 우두머리 자리와 조선시대 최고위직, 삼정승까지 두루 거친다. 그런데 그런 황희가 관직자로서 가장 바랐던 것은 은퇴였다?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관직 생활만 73년! 신하로서 모신 왕만 7명. 한편, 고려시대엔 품계도 없던 말단직이었던 황희가 어떻게 조선 조정, 가장 높은 관직까지 오를 수 있었을까? 87세가 될 때까지 은퇴할 수 없었던 조선의 일잘러였던 그. 황희 사직 프로젝트를 낱낱이 벗겨본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8일 오후 8:40)=사람을 위한 로봇을 만드는 로봇계의 레오나르도 다빈치, 다니스 홍. 어린 시절 스타워즈를 보며 꿈을 키운 세계적인 로봇 공학자가 있다? 바람을 타고 나르는 풍선 로봇부터 머리 땋는 모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로봇. 그리고 시각장애인이 직접 운전할 수 있는 자동차까지!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든 로봇공학자의 삶은? 이어 한국 야구계의 거목! 시대의 명장! 야구의 신 김성근 감독을 만나본다. 야구는 내 심장 김성근 감독의 올타임 레전드 인생 이야기까지!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8일 오후 8:30)= ‘똥별이 아빠’ 제이쓴과 ‘천의 얼굴’ 이수지의 옥탑방 방문기가 펼쳐진다. ‘MZ세대가 꿈꾸는 신랑감 1위’ 제이쓴! 복숭아가 먹고 싶다는 임신한 아내 홍현희 한 마디에 호주행 비행기 티켓까지 결제할 뻔했던 이유를 들어본다. 이어 아내 홍현희 위해 ‘모유수유’까지 직접 전담한 제이쓴! 안영미 덕분에 산후조리원에서 ‘금손’으로 등극한 사연까지! 한편, ‘복붙 외모’ 어머니 때문에 아파트 주민에게 오해받은 일화 大공개! 이어 6개월 차 초보 아빠 제이쓴과 8개월 차 초보 엄마 이수지까지 만나본다.

◇OCN 특별시민

▣OCN 특별시민(8일 오후 3:00)=오직 서울만 사랑하는, 발로 뛰는 서울시장 ‘변종구’(최민식) 하지만 실은 어느 정치인보다도 최고 권력을 지향하며 이미지 관리에 철저한 정치 9단이다. 선거 공작의 일인자인 선거대책본부장 ‘심혁수’(곽도원)를 파트너로 삼고, 겁없이 선거판에 뛰어든 젊은 광고 전문가 ‘박경’(심은경)까지 새롭게 영입한 변종구는 차기 대권을 노리며, 헌정 사상 최초의 3선 서울시장에 도전한다. 하지만 상대 후보들의 치열한 공세에 예기치 못했던 사건들까지 일어나며 변종구의 3선을 향한 선거전에 위기가 거듭되는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