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이철규, 安 겨냥 "신영복 존경하는 사람이 선장될 수 있겠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 이철규(동해-태백-삼척-정선) 국회의원이 6일 전당대회 당권주자로 나선 안철수 의원을 겨냥해 "공산주의자 신영복을 존경하는 사람이 대한민국호의 선장이 될 수 있겠느냐"며 공세를 퍼부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공산주의자 신영복을 존경하는 사람,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한 사드 배치에 반대한 사람, 잘된 일은 자신의 덕이고, 잘못된 일은 타인의 탓으로 돌리는 사람"이라며 "작은 배 하나로 제대로 운항하지 못하고 좌초시킨 사람이 대한민국호의 선장이 되겠다고 한다. 어찌해야 할까요?"라고 적었다.

이 의원은 직접 안 의원의 실명을 거론하지는 않았으나 최근 안철수 후보를 향해 비난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이철규 의원은 지난 3일 MBC 라디오 방송에서 안 의원을 겨냥해 "우리 경선판에 끌어들여서는 안 될 대통령님의 의중까지 자신에게 있다 이렇게 하면서 당심을 유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또 안 의원이 이준석 전 대표 사태 당시 적극 목소리를 내지 않은 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경질을 언급한 점 등을 지적했다. 또 앞서 이 의원은 안 의원을 향해 SNS에 “정권교체 후 국정 운영을 뒷받침하고 있는 동지들을 향해 윤핵관이니 윤심팔이니 비난하면서 대통령의 인사와 국정 수행에 태클을 걸던 분”이라며 “대통령을 돕지는 못할 망정 몽니나 부리는 사람이 오히려 친윤팔이하면서 금도를 넘어 동지들을 공격하는 기막힌 상황”이라고 적기도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