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한기호, 행안부에 춘천 서면대교·화천 광덕터널 원만한 추진촉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한 의원 지난 1일 행안부 관계자와 간담회

◇국민의힘 한기호(춘천-철원-화천-양구을)국회의원이 지난 1일 국회 국방위원장실에서 행정안전부와 담회를 열고 춘천 서면대교, 화천 광덕터널, 소양8교 신설 사업의 원만한 추진을 요청했다.

국민의힘 한기호(춘천-철원-화천-양구을) 국회의원이 지난 1일 국회 국방위원장실에서 행정안전부와 간담회를 열고 춘천 서면대교, 화천 광덕터널, 소양8교 신설의 원만한 추진을 요청했다.

행안부는 춘천 서면대교 건설 사업을 '주한미군공역구역주변지역 지원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해 올 상반기내 종합계획에 반영하고 타당성 조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춘천 서면대교 사업 예산은 국비 10억원이 편성돼 있다. 이와함께 화천 광덕터널 사업은 주민들이 요청해온지 10년 만에 처음으로 정부예산 7억원이 반영된 상태다. 춘천 소양8교 건설사업은 2030년까지 연평균 108억원 이상, 총 국비 760억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행안부는 이와관련 올해 하반기 접경지역권 발전지원사업 변경 이후 사업을 반영해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 자리에서 한기호 의원은 “지난해 어렵게 예산이 확보된 춘천 서면대교, 화천 광덕터널 사업과 춘천 강북지역 주민의 숙원사업인 소양8교는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인 만큼 행정안전부가 적극적으로 협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간담회를 통해 서면대교, 광덕터널, 소양8교의 필요성을 확실히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한기호 의원과 함께 긴밀히 협력해 해당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