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청와대

윤대통령 "국무위원들 영업사원 각오로 뛰어달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국무회의서 순방 후속조치 점검
"한·UAE 투자플랫폼 과감히 개방, 제2 중동붐 철저 준비"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아랍에미리트(UAE) 국빈 방문'을 통해 300억 달러(약 37조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것과 관련해 "관계 부처는 한-UAE 투자 협력 플랫폼 구축 등 국부펀드 투자에 관련된 후속 조치를 신속하게 진행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아랍에미리트(UAE)·스위스 순방' 이후 첫 국무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저도 빠른 시일 내 수출전략회의와 규제혁신전략회의를 통해 이 사안을 직접 챙기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300억 달러는) UAE가 어느 나라와도 맺지 않은 압도적이고 전례 없는 규모"라고도 평가했다. 이런 이례적인 순방 성과가 민생경제 회복과 미래성장 동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 부처가 총력을 쏟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투자유치 외에도 약 50건의 양해각서(MOU) 체결, '바라카 원전' 기반의 원전 협력 강화 등 순방 성과를 나열하며 "양국 간 두터운 신뢰 위에서 제2 중동 붐을 일으킬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순방기간 '1호 영업사원'임을 자임한 윤 대통령은 국무위원들에 대해서도 기업의 해외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저부터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으로 신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겠다"며 "국무위원들 한 분 한 분 모두 다 이 나라의 영업사원이라는 각오로 뛰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의료시설 등을 제외하고 대부분 공간에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지는 것과 관련해 "그동안 성숙한 시민 의식으로 인내해 주신 국민 여러분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모두 코로나로부터 조속히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