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기고

[여론마당]스키 안전수칙 지키며 즐겨야

홍재혁 한라대 관광경영학과

겨울 스포츠 하면 스키를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점점 스키를 즐기는 사람이 줄어들고 있다. 왜 스키장을 가는 사람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을까?

스키 문화는 너무 고령화되었다. 어렸을 때 스키장을 다닐 때는 20대들이 스키도 타고 리조트 안에 놀 거리도 많아 노는 분위기 였다면 지금에 스키장은 그냥 마니아층만 즐기는 스포츠인 것 같다. 다음은 돈 문제로 스키장을 한번 이용하려면 비용이 많이 든다.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은 강습비도 따로 추가되면 그 비용은 절대 적지 않다. 또 한가지는 놀이문화의 변화이다. 젊은 세대 사람들은 밖에 나가서 즐기는 걸 별로 선호하지 않는 편이다. 요즘은 실내스포츠들이 자리를 잡으면서 매우 적은 돈으로 스포츠를 즐기고 동호회 등 친목을 쌓고 교류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 문제다. 스키라는 스포츠는 빠르고 위험하다. 나만 조심한다고 될 게 아닌 문제이다. 마니아층이 많은 스키는 자기 실력에 과시하듯 내려오는 사람들이 많다. 문제는 이러한 실력자들이 사고를 내면 다치는 건 유입자(초보자)들이다. 스키장에 사람들이 많이 찾으려면 젊은 층 즉 초보자들이 유입이 많이 되어야 되는데, 이러한 위험을 무릎 쓰고 과연 누가 스키장을 찾을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